(기고) 어린이 교통사고예방에 다함께 참여하자
(기고) 어린이 교통사고예방에 다함께 참여하자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16-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경찰서 경무계 경장 김태현

본격적인 휴가철인 여름이다. 최근 행락철 교통사고가 급증하고 있다. 피서지로 떠나는 인파와 차량의 증가가 교통사고 증가의 가장 큰 원인일 것이다

도로 상에 차량이 많을 경우 가장 중요히 여겨야할 것은 어린이들의 안전이다.

상대적으로 어린이들은 주변 상황에 대한 인식과 반응 속도가 느리며 운전자 역시 상대적으로 체격이 작은 어린이들은 놓치기 쉽다 이러한 이유로 등하굣길에 교통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다.

초등학교 주변을 지나다 보면 무단횡단하는 아이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 대부분 아이들은 도로교통법에 대한 인식 없이 행동하는 경우가 많다.

기성세대들의 무단횡단을 따라하는 ‘모방성’, 빠른 시간 뛰어서 건너고 싶어 하는 ‘급박성’이 어린이 교통사고의 위험을 증가 시키고 있다. 어린 시절에 부모님과 선생님, 선배의 가르침은 학창시절은 물론, 인성형성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가정과 학교, 직장에서는 말이 아닌 행동으로써, 생활 속 여유를 갖고 우리 어린이들 교통안전을 위한 참 교육이 필요할 것이다.

크고 작은 교통사고는 우리의 어른들의 방심과 태만 속에서 찾아오지만, 어린이가 받아들이는 상처는 치유하기엔 너무나 큰 아픔과 비용을 지불해야 할 것이다. 어린이 교통사고는 우리들의 책임이라는 마음으로 모범적 운전습관을 통해 어린이가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실천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