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해양심층수 활용제품 포장디자인 개발지원 사업 모집
고성해양심층수 활용제품 포장디자인 개발지원 사업 모집
  • 편집국
  • 승인 2015-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Nnews/강원)

고성군은 해양심층수를 활용한 제품의 상품성 향상과 소비지향적인 고급화를 위한 고성해양심층수 활용제품 포장 디자인 개발지원 사업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성장 동력산업 중의 하나인 해양심층수 산업을 유치한 우리군은 해양심층수를 김치, 코팅쌀, 명태, 두부, 비누 등에 활용·생산하고 있으며 점진적으로 해양심층수를 활용한 식·음료 제품이 확대·생산되어 명실공히 해양심층수의 고장으로 육성하고 있다.

해양심층수의 효능은 우수하지만 자금력이 부족한 업체에 대해 포장지 용기, 포장재를 지원하여 상품성 향상과 소비지향적인 고급화 향상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총 사업비 1,000만원을 투자해 2개 업체를 선정하여 업체당 최고 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대상은 관내 해양심층수 제품 개발 업체, 조합, 법인이어야 하고, 지원조건은 포장 디자인 개발 용도로 자부담 40%이상이어야 하며 단, 최근 3년내 중소기업 포장지 개발 지원받은 업체, 본사가 타 시도에 위치한 생산업체, 신청일 현재 지방세 체납이 있는 업체, 효용이 낮은 단순 포장지 개발 희망업체는 제외된다.

신청·접수는 2월 2일부터 3월 3일까지 군청 신성장체육과 해양심층수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되며,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정명훈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 '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