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강, 계곡, 축제 힐링 여행지 정선
산, 강, 계곡, 축제 힐링 여행지 정선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6-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주말 언제 어디서든 청정자연을 벗 삼아 발 닫는 곳이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여 강원 최고의 힐링 여행지로 손꼽히는 정선은 휴가철을 맞아 도심의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휴가를 즐기기 위한 피서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정선은 지난 주말 산, 강, 역사, 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함백산야생화축제, 아우라지뗏목축제, 정선인형극제, 사북석탄문화제 등 다채로운 여름축제가 열리면서 축제장은 축제의 즐거움과 흥을 함께 즐기며 심신의 피로를 불려는 관광객들로 가득했다.

정선읍 시가지 주변도로는 전통시장의 멋과 맛, 아리랑과 함께하는 풍류를 즐기려는 정선 5일장을 찾은 관광객들과 스카이워크, 짚와이어 등을 타려는 사람들로 이른 아침부터 오후 늦게까지 차량 정체 현상이 빚어지기도 했다.

지역 상인들은 모처럼 몰려든 인파로 몸은 피곤해 보였지만, 마음은 즐거운 듯 얼굴엔 웃음이 가득했다.

또한 힐링과 스릴를 함께 만끽 할 수 있는 레일바이크와 스카이워크 등은 다른 어느때 보다 사전예매가 일찍이 매진되어 현장예매를 위해 아침 일찍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장관을 연출하는 등 피서객들의 예약이 대거 몰리면서 여름철 대표 휴가지로 인기상한가를 증명해 보였다.

특히 때 묻지 않은 자연속에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회동솔향캠핑장과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 화암 캠핑 카라반 등은 전국적으로 자연 그대로 간직한 아름다운 캠핑장이라는 유명세로 30도를 웃도는 폭염을 피하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캠핑장은 캠핑족들로 가득했다.

한편,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에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기 가수 등이 출연하는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해, 방학을 맞은 학생들과 연인,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며 강원랜드호텔, 컨벤션호텔, 하이원호텔 등 6개 콘도 및 리조트의 예약이 90% 이상 일찌감치 마감됐다.

정선군 관계자는 “본격적인 휴가철로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지금, 방문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관광지 주변 시설 관리 및 휴가철 바가지 요금 근절, 교통소통 대책 마련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