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사업과 개발규제 완화로 민간투자와 함께기업유치도 속속 성과
레고랜드사업과 개발규제 완화로 민간투자와 함께기업유치도 속속 성과
  • 편집국
  • 승인 2015-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Nnews/강원) 레고랜드사업에 따른 기대감과 개발규제 완화로 민간투자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유치도 속속 성과를 내고 있다.

춘천시와 강원도에 따르면 민선6기 들어 국내 최대 규모 커피 테마파크 조성사업을 남춘천산업단지(남산면 광판리)에 유치한 데 이어 올 초에는 귀금속, 보청기 분야에서 기술력과 브랜드 이미지가 높은 전문기업 2곳의 이전투자를 성사시켰다.

지난달에는 전국 최초 애견체험박물관(남산면 광판리)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는 해외에 생산시설을 둔 기업을 포함, 두지산업(주), ㈜리젠바이오텍, ㈜유케이비이다. 3곳이 이전을 결정했다.

두지산업(주)은 수도권(남양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나 중국 연태시에 공장을 둔 의류부자재(리본, 머리끈 등) 제조 기업으로 해외 생산시설을 축소하고 본사와 함께 남산면 창촌농공단지로 이전키로 했다. 올해부터 2017년까지 85억원을 투자하고 110여명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다.

㈜리젠바이오텍은 대전시에 있는 바이오 기업으로 조직공학, 신약후보물질 등에 대한 117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2017년까지 80억원을 투자, 동춘천산업단지에 본사, 연구소, 공장을 모두 이전한다.

수도권(안양시) 소재 ㈜유케이비는 고품질 전지개발 및 산업용배터리 전문 제조 기업으로 국내 및 해외 40여 개국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2016년까지 15억원을 투자, 동춘천산업단지에 새 둥지를 튼다.

시는 이들 3개 기업과 6일 오전11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전 투자 협약식을 갖는다.

김용은 경제관광국장은“동춘천산업단지가 오는 6월 준공을 앞두고 있고 여러 기업과 이전 협의를 진행 중이어서 연내 이전 투자 협약이 계속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이경인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 '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