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거래 소비자포털 홍보 이벤트 실시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홍보 이벤트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국제거래 소비자포털(http://crossborder.kca.go.kr)’의 홍보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홍보 이벤트」를 실시한다.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해외 온라인 쇼핑, 구매・배송대행, 여행지 현지 구매 등 국제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비자피해의 예방과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소비자원이 구축·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국제거래 지원 포털 사이트로, 불만제기 절차, 사기의심 사이트 목록, 피해예방 가이드라인 등 피해예방을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캐나다·멕시코)·일본·태국·베트남 소비자기관과 MOU를 체결, 신속한 피해해결을 지원하고 있다.

본 이벤트는 8월 10일(수)부터 8월 16일(화)까지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사이트를 방문하여 이벤트 관련 게시글을 읽고 이벤트 화면에서 게시글 제목, 본인 이름 및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자 중 총 30명을 추첨하여 ‘CGV 전일 영화관람권 기프티콘’을 각 2매씩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주소: (http://crossborder.kca.go.kr)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이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져 국제거래 정보 이용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