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사병 10% 할인업소 대폭적으로 확대 추진
군 사병 10% 할인업소 대폭적으로 확대 추진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6-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은 군 사병10% 할인업소를 대폭적으로 늘리기 위한 집중적인 동참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군 사병 10%할인업소는 군사병이나 면회객에게 가격의 10%을 할인해 주는 제도로 2009년부터 군의 군민화 운동의 일환으로 관내 주둔 사병들의 병영생활 지원과 지역경기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 초까지는 음식점 66개소를 대상으로 할인업소를 운영하여 왔으나, 군사병 등의 요구와 지역 업주들의 참여분위기가 높아져 현재 참여업소는 113개 업소로 늘었으며, 올해부터 이・미용업과 목욕장업의 신규지정을 추진하고 있다.

8월말 현재까지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이・미용업 및 목욕장업 업소가 30여개 이상으로, 신규지정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참여가 높게 나타나고 있어, 연말까지 150개소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전망하고, 더욱 확대・운영할 계획으로 집중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군사병 10%할인업소로 지정되면 지정간판(스티커형)과 함께 연간 120매의 쓰레기종량제 봉투를 지원하고 있으나, 앞으로는 할인업소 실적에 따른 차등지원과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여 참여업주들의 만족을 높이고 더 많은 업소의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홍천군에서는 “군사병 10%할인업소에 많은 업주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리고, 군사병과 면회객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홍천군은 군 사병이 많이 이용하는 음식점, 이 ∙ 미용업, 목욕장업, 숙박업등 희망업소를 모집 중에 있으며, 사업의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홍천군청 환경위생과 ( 430-2652)로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