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역 지방공기업 CEO간담회 개최
강원지역 지방공기업 CEO간담회 개최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6-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내 7개 지방공사․공단의 성과연봉제 도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강원지역 지방공기업 CEO 간담회’가 9월 12일 강원발전연구원 6층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이상길 행정자치부 지방재정정책관 주재로 조성환 행정자치부 공기업과장을 비롯해 7개 지방공사․공단 CEO와 도․시군 공기업담당이 참석해 기관별 성과연봉제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간담회에서는 해당 기관별로 성과연봉제 도입을 위한 그 간의 추진경과 및 향후계획에 대해 보고하고, 성과연봉제 추진에 따른 애로사항 등에 대한 건의가 이루어졌다.

지방공기업 성과연봉제는 금년 5월 10일 행정자치부의 ‘지방공기업 성과연봉제 권고(안)’에 따라 기존 지방공사․공단 1․2급 간부직원을 대상으로 시행하던 성과연봉제를 전 직원(최하위 직급, 기능직 제외)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하는 것으로, 도내 지방공사․공단의 경우 전 기관이 7월 조기 도입을 완료했다.

그동안 도는 성과연봉제의 조기 도입을 위해 기관별 성과연봉제 추진상황을 지속 점검하고, 자체 점검회의를 실시하여 애로사항 및 문제점 등 해결에 적극적인 노력을 하여왔다.

도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애로사항 등에 대해 행정자치부와 협의하여 해결하는 한편, 성과연봉제 시행에 따른 성과평가 체계 규칙, 관련 규정 개정 등의 후속 조치 이행상황을 지속 점검하여 내년 1월 성과연봉제가 차질 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