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삼척시민회, “고향사랑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실시
재경삼척시민회, “고향사랑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삼척시민회(회장 김석준)는 오는 10월 22일(토) 오전 11시 30분 삼척시를 방문하여 “고향사랑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갖는다.

이번에 고향을 방문하여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서는 재경삼척시민회는 삼척관광지 투어차 출향시민 130여명과 함께 삼척중앙시장, 맹방해변, 삼척항, 이사부 공원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계획이다.

먼저, 삼척중앙시장 주차장에 도착하여 기념촬영을 실시하고 전통시장으로 이동하여 장보기를 통해 지역특산물을 구입하고 인근식당에서 토속적인 음식으로 점심식사를 할 계획이다.

또한, 명사십리로 불리는 맹방해변에 들러 깨끗한 백사장과 푸른파도 넘실대는 바다풍경을 배경삼아 함께한 동료들과 여유로운 산책과 사진촬영으로 즐거운 추억의 시간을 갖을 계획이다.

이어서 삼척항으로 이동하여 인근 건어물 상가에 들러 마른 오징어 및 미역 등을 구입하고 이어 수산센타에 들러 해산물을 두루 둘러보고 싱싱한 회를 다양하게 맛볼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아름다운 증산해수욕장과 추암해수욕장이 관망되는 이사부 사자공원으로 이동하여 주변 나무사자 조형물과 건물내 유리공예 및 조각품을 감상하고 인근 커피숍에 들러 차 한잔의 여유를 만끽할 계획이다.

지난해부터 꾸준히 운영해 온 고향사랑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지역특산품 구입 등으로 시장 상인들에게 경제적인 도움을 주고 있으며, 금년에도 꾸준히 고향을 방문하여 고향의 전통시장에 생동감과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