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학교 이벤트 연출과와 대성여자고등학교의 기막힌 축제 콜라보레이션
한국영상대학교 이벤트 연출과와 대성여자고등학교의 기막힌 축제 콜라보레이션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최초! 고등학생과 축제 전공 대학생이 만나 새로운 축제 문화를 선도한다.

한국영상대학교 이벤트 연출과 EDPM은 Event Delivery Project Manager 의 약자로 고등학생들에게 기획 연출 운영 등의 파트로 나누어져 국내 최초로 고등학교 축제를 컨설팅해주는 교육 기부 프로젝트 팀이다.

이번에 EDPM과 함께할 첫 번째 학교는 대전 대성여자고등학교이다. 대성여고는 1965년에 개교하여 '경천(敬天), 위국(爲國), 애인(愛人)'의 교훈 아래 '믿음, 소망, 사랑'의 기독교 정신을 실천하고자 설립된 학교이다.

대성여고는 기존 금융회계과, 사무관리과, 비서승무원과에서 2017 학과개편으로 글로벌 보건인재를 양성하는 보건 간호과가 신설되었다. 대성여고는 새로운 과가 신설된 만큼 한국영상대학교 이벤트 연출과 EDPM과 함께 축제를 만드는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다.

이 학교는 매년 신원제라는 이름으로 축제를 진행해왔다. 이번 축제 기간은 10월 27~28일 이틀간 열린다. 이번 축제는 학생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어 할로윈이라는 컨셉으로 정했고, 축제 기간 내에 할로윈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학생들이 평소에 상상하고 원했던 축제를 대학생들과 함께 기획, 연출, 운영을 하면서 다른 학교와 차별화된 특별한 축제를 만들어 간다.

신원제는 미스터 대성, 쁘띠대성, 외부팀 공연, 전시등 다영한 볼거리와 체험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가 만들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