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강원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 및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2016년 강원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 및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6-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지사상에 해군 제1수리창 등 6개 기관,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에 (재)한국기후변화대응연구센터 유종익 박사 등 7명에 대한 표창 -

동해시 남호초등학교 에너지절약 홍보에 적극 활동 초등학교 학생 1명 공단 이사장상 수상 눈길 -

강원도와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이창후 본부장)는 지난 11.15일(화) 춘천 세종호텔에서 에너지절약 유공자, 산업체, 에너지 다소비건물 관리자, 유관기관 등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강원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 및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11월 ‘에너지절약의 달’을 맞이하여 에너지절약에 대한 범국민적인 인식 확산 등을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는 에너지절약을 위해 강원도 내 각 부문에서 공을 세운 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에너지절약의 새로운 기술정보와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강원도지사상에 해군 제1수리창 등 6개 기관,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에 (재)한국기후변화대응연구센터 유종익 박사 등 7명에 대한 표창장을 전달했다. 수상자들은 노후보일러 교체, 고효율기기의 도입 및 보급, 에너지절약 교육‧홍보에 적극적인 활동을 하였다.

동해시 남호초등학교는 에너지절약 우수학교로써 다양한 에너지절약활동을 하는 가운데 교내 절전과 쓰레기 분리수거, 에너지절약 홍보에 적극 활동한 초등학교 학생 1명이 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하여 눈길을 끌었다.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장(이창후)은 “다가오는 동절기를 대비해 강원도와 공단은 적극적인 에너지절약 홍보에 나설 것”이라며“지역 내 에너지 절약 및 수요관리 부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좋은 사례를 지속 발굴·전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