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강원도 정보화마을 한마음대회 개최
제13회 강원도 정보화마을 한마음대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도 정보화마을 주민들이 한자리에 -

「제13회 강원도 정보화마을 한마음대회」가 12월 6일(화) 강릉시 썬크루즈 컨벤션센터 오션팰리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한마음 대회는 강원도 정보화마을 지도자에 대한 그간의 노고를 격려함으로써 한 단계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사기진작의 동기를 부여하고, 강원도 정보화 마을 주민 간 돈독한 화합과 결속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58개 정보화마을 위원장과 정보화지도자, 공무원 등 5백여명이 참석하며, 제1부 지도자 대회, 2부 마을 화합 한마당 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강릉 대기리마을의 스마일댄스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부에는 정보화마을 조성사업에 대한 추진경과 및 성과보고를 통해 2016년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화천군, 영월군과 우수마을로 선정된 양양 송천떡 마을 외 4개 마을이 도지사 표창과 부상으로 마을 운영지원금을 받는다.

특히 강릉 해살이 마을은 전년대비 33단계 상승한 10위의 성적으로 일취월장상을 받게 된다.

이어 2부 행사로 ‘주민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해 정보화마을 지도자 간 화합과 단합을 도모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정보화마을의 지속적인 발전과 2018동계올림픽 빙상경기 개최도시 강릉의 멋을 도 전역에 알리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