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삼척간 동서고속도로 조기 추진방안 모색 강원포럼 개최
제천~삼척간 동서고속도로 조기 추진방안 모색 강원포럼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발전연구원 주최(삼척시 후원)로 오는 12월 9일(금) 오후 1시 30분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 플라톤 세미나실에서 ‘제천~삼척간 동서고속도로 조기 추진방안 모색 강원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동해안과 서해안을 잇는 동서 6축(평택~삼척) 고속도로 추진 필요성 제기 및 제천~삼척간 고속도로 완성의 필요성과 과제를 되짚어보고 고속국도 도로건설․관리계획에 반영하여 조기 추진을 위한 붐 조성 차원에서 추진된다.

강원남부지역 고속교통망 확충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동서 6축(평택~삼척) 고속도로는 총 길이 250.4㎞로 현재 제천~삼척구간만 123.2㎞가 미착공된 상태에 놓여있다.

삼척시는 이번 포럼에 각계 각층의 전문가 및 기관단체, 기업체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제천~삼척간 고속도로 조기 추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 등을 도출해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포럼 주요내용은 개회식 행사로 개회 및 국민의례, 인사말씀(강원발전연구원장), 축사(삼척시장), 환영사(시의회의장)가 진행된다.또한, 주제발표로 국가 도로망 확충계획과 정책추진 방향(고용석 국토연구원 도로정책연구센터장)과 동서고속도로 제천~삼척 추진방향과 과제(김재진 강원발전연구원 연구위원)의 강의가 추진된다.

그리고, 조진행 한라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진행하는 종합토론 시간에는 이정훈 시의원을 비롯, 삼척시와 태백시 번영회장, 평택대와 한중대 교수, 충북발전연구원 등 각계각층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방안 및 의견 등이 심층적으로 논의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