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16 의료기기인의 밤”개최
원주시 “2016 의료기기인의 밤”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6-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의료기기산업 지원기관 11개 기관 공동주관-

강원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11개 기관이 협의체를 구성하고 “의료기기산업 육성”이라는 공동의 목표아래 협력하여 “2016 의료기기인의 밤” 행사를 2016년 12월 2일 원주의료기기지원센터 3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강릉원주대학교 LINC 사업단, 강원대학교 LINC사업단, 연세대학교 원주LINC사업단, 상 지대학교 한방의료기기진흥센터,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강원지역본 부,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강원 도산업경제진흥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원 주뿌리기술지원센터 등 총 11개 기관이 공동주관하여 개최했다.

상기 행사에는 강원권 내 의료기기 기업 관계자 및 유관기관 관계 자 약 209명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원창묵 원주시장의 축사로 시작하여 행사 진행은 1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 금연, 운동, 검진”이라는 제목으로 국립암 센터 박재갑 석좌교수가 특강을 진행하며 이어서 2부 행사로 2016 차세대 의료기기 창업공모전 시상식, 의료기기산업 명예의 전당 헌정 행사, 2016년 사업성과 전시회로 구성되었다.

특히 「2016 차세대 의료기기 창업공모전」은 강원도․원주시가 주 최하고,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정완길), 한국산업기술시 험원(강원지역본부장 김희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 호)가 지원하는 행사로, 강원권 의료기기 산업의 신기술 아이템 발 굴을 통한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번 창업공모전에서는 주식회사창의테크가 대상을 수상하여 상금 1000만원을,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동호, 요트 팀이 각 5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선정된 세 팀에게는 추가 지원사항으로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창업보육 공간 1년간 무상 제공, 연간 5,000만원 이내 사업화 자금 우대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하여 신기술 아이템의 신속한 사업화를 지원함으로써 향후 원주가 의료기기 창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있다. 그밖에도 의료기기 관련 산업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들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된 의료기기산업 명예의 전당 헌정 행사에서는 (주)대한과학, 휴젤(주), (주)인성메디칼, 가포넷 총 4개 업체가 수상했다.

한해를 마무리하며 각 기관별 2016년 추진 사업의 성과를 전시하 는 2016년 사업 성과전시회를 준비하여 재단 및 유관기관들이 추 진하고 있는 기업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2016 의료기기인의 밤”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어려운 경 제여건 속에서도 산업의 현장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모든 관계자들이 모여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 로 마련되며, 한해를 마무리하고 2017년의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