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사북전통시장, 전국 더덕요리 경연대회 개최
정선 사북전통시장, 전국 더덕요리 경연대회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7-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북시장상인회(회장 김종섭)에서는 사북시장 활성화와 먹거리 개발을 위해 오는 21일 사북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17 정선 사북전통시장 더덕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북시장상인회가 주최하고 ㈜서로테크 주관, KTF 한국외식산업연구소에서 시행하는 이번 더덕요리 경연대회는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더덕요리 경연대회를 주최하는 사북전통시장은 맛과 품질이 좋은 더덕으로 유명한 전통시장으로 사북전통시장의 더덕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더덕요리 레시피 발굴 및 먹거리 개발로 강원랜드를 찾는 관광객 유입을 위해 전국 더덕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전국 더덕요리 경연대회는 더덕 요리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 이상 일반인들이 참여해 사북전통시장의 특화상품인  더덕을 주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등 더덕요리 최고의 자리를 놓고 실력을 겨루게 된다.

더덕요리 심사는 맛, 독창성, 선호도 등 상품성은 물론 청정 정선지역 식재료 활용 및 최신 식문화 반영 등 작품성을 고려해 국가공인조리기능장 등 요리 전문가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로 최우수상 등 총 11개팀을 선정해 수상을 한다.

대회참가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3인 이하로 팀을 구성해 KFI한국외식산업연구소 블로그(blog.naver.com/kfifood)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우편 또는 FAX(02-2232-7409), 이메일(kfifood@naver.com)로 신청하면 되며 문의는 전화 02-587-6266으로 하면된다.

사북전통시장은 1시장 1특색화 추진사업인 골목형시장육성사업에 선정되어 더덕을 중심으로 한 시장 특색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시장상인들은 전통시장 활성화 및 강원랜드를 찾는 관광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중국어 교육과 외국어 표기 메뉴판 및 간판 교체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종섭 사북시장상인회장은 더덕 가공식품 및 먹거리 개발을 통해 명품 더덕 시장으로 거듭나는 것은 물론 방문객 증가로 시장활성화와 시장상인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