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산불방지 결의대회 및 발대식 개최
2017년 산불방지 결의대회 및 발대식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0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은 홍천경찰서․홍천소방서․홍천국유림관리소 등 산불방지 유관기관․사회단체․군부대․산불감시원․진화대를 대상으로 오는 3월 3일(금) 14:00 홍천군 도시산림공원(토리숲)에서 산불방지를 위한 결의대회 및 발대식을 갖는다.

이번 결의대회 및 발대식에는 61개 기관․단체 350여명이 참석하여 「산불 없는 홍천 만들기」를 다짐하기 위한 결의문을 채택․낭독하며, 산불방지 유관기관․단체의 협조사항 등을 안내한다.

아울러 산불감시원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대상으로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강원지회에서 실시하는 산불방지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산불방지 기본교육은 산불예방·진화교육 및 안전수칙, 산불재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단말기 및 무전기 사용법 습득 등을 실시하여 산불전문 예방진화대원 및 감시원 등 산불방지에 참여하는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홍천군은 이번 봄철 산불방지대책 추진기간 동안 산불예방 및 감시를 위한 산불감시원 111명, 산불발생 요인 사전제거 및 진화를 위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115명 등 총 226명을 고용했다.

김시범 홍천군 산림과장은 “이번 산불방지 결의대회를 통하여 산불예방에 대한 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 및 종사자에 대한 근무의욕 고취를 통하여 단 한건의 산불도 없는 홍천군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