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2017 농촌여성교육 수료식 및 작품 발표회 개최
홍천 2017 농촌여성교육 수료식 및 작품 발표회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은 오는 3월 16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제1교육장에서 농촌여성 능력향상을 위해 추진한 2017 농촌여성교육 수료식 및 작품 발표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과정별 수강생들에 대한 수료증 배부와 더불어 여성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금융지식교육도 병행한다. 또한 지난 1월부터 2개월간 농한기에 10개과정 450여명의 교육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공연 작품을 발표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날 전시되는 작품은 퓨전떡, 홈패션, 천연염색, 한지공예 등이며, 우크렐레 연주와 생활개선회 건강댄스 공연을 선보인 후 건강 꽃차 시음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건강댄스과정은 원거리 대상자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강사가 직접 읍면 복지회관 등으로 현지 방문토록 계획하여 교육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홈패션 반은 자기 몸에 딱 맞는 수제옷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되어 수강생들의 열의가 대단했다. 이처럼 금년도 교육은 신청접수 첫날부터 매진되는 등 농촌여성교육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졌음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유병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홍천군 농촌여성의 능력 개발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번 발표회를 통해 농촌여성들의 위상제고에 보탬이 되기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