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서석면, 2017년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홍천군 서석면, 2017년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 서석면(면장 이재옥)은 3월 15일 오전 9시 서석면 남·녀의용소방대(대장 고경호,김용식), 서석 119 안전센터 합동으로 도로변, 뒷골목, 장터 등 시가지 물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서석면은 이를 위해 공공근로, 노인일자리, 직원 등 30여 명을 투입하여 지난 13일 부터 겨울 내 면 소재지 주변 도로 및 장터 등에 쌓인 흙먼지와 염화칼슘,쓰레기 등을 청소했다.

이날 물청소를 주관한 남·녀 의용소방대는 서석 119합동센터의 소방차량을 지원받아 산불진화대원, 면 직원, 주민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가지의 남은 먼지들을 물로 깨끗이 씻어냈다.또한 물청소 후에는 봄철 산불조심 강조 기간 단 한 건의 산불도 방지하기 위한 산불방지 결의대회와 함께 산불취약지에 플랫카드를 설치하고 주민들에게 산불예방 홍보 전단지를 배부했다.

서석면 남·녀 의용소방대는 매년 봄맞이 물청소를 실시하고 있으며, 산불기간에도 지역의 자생단체로서 산불방지를 위해 앞장서는 등 귀감이 되고 있다.

고경호 대장은“앞으로도 깨끗한 시가지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살기좋은 지역을 만드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이재옥 면장은“청정 지역을 만들기 위해 대청소에 참여해 준 대원들과 지역주민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힘을 모아 누구나 다시 찾고 싶은 고장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