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3대 반칙’ 행위 알고 계시나요?
(기고) ‘3대 반칙’ 행위 알고 계시나요?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17-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경찰서 경무계 경장 김용호

최근 경찰청에서는 사회질서 재정립 및 바르고 건강한 공동체 구현을 위해 “3대 반칙”을 선정하여 2월7일부터 5월17일까지 100일간 특별단속기간을 정하여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3대 반칙”이란 실생활과 밀접한 생활·교통·사이버분야에서 최근 사회적으로 대두 되거나 이슈화 되고 있는 행위 및 국민의 평온을 위협하는 행위를 규정하여 문제점을 근절하기 위해 정하였다.

3대 반칙행위 중 첫 번째는 생활반칙이다. 국민의 불안감을 느끼지 않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보호해주는 것이며 가짜석유제조 유통 등 안전비리, 성적조작 등 선발비리, 갈취, 무전취식 등 서민갈취 등을 말한다.

두 번째는 교통반칙이다. 국민의 생명·신체를 위협할 수 있는 행위를 단속하는 것을 말하며 음주운전 주1회 이상 스팟 이동식 단속, 암행순찰차 활용 난폭, 보복운전 단속, 꼬리물기(끼어들기) 얌체운전 단속 등을 말한다.

세 번째는 사이버반칙이다. 개인은 물론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는 것으로 인터넷 직거래 사기 등 인터넷먹튀, 보이스피싱·몸캠피싱 등 금융사기 악의적 가짜뉴스 제작 사이버모욕 등을 말한다.

일생생활에서 반칙 과 꼼수 가 법치주의 확립을 저해하므로 악질적인 반칙을 단속하여 국민행복을 실현할 것이며, 서로존중하고 배려하는 깨끗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의 관심이 필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