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사진 보내주세요~ 제1회 책읽는 가족사진 공모전
책 읽는 사진 보내주세요~ 제1회 책읽는 가족사진 공모전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 일상속 책 읽는 모습과 독서의 소중함을 다룬 작품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제53회 도서관 주간행사를 맞이하여 일상 속에서 다양한 책 읽어주는 모습을 담은 제1회 「책 읽는 가족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오는 4월 20일(목)까지 가족과 함께 일상속의 「책 읽는 모습」과 독서의 소중함을 다룬 작품으로 초등학생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특히, 심사시에는 시립도서관(발한ㆍ북삼, 무릉ㆍ이도ㆍ등대작은 도서관)에서의 독서 활동, 행사 참여 등 가족 모두 활동한 작품을 우대하게 된다.

제출은 동해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donghaelib.go.kr)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디지털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파일과 함께 이메일(ksungwoon@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1인당 1작품만 출품할 수 있으며, 선정기준은 사진촬영의 기술적 전문성 보다는 촬영자의 작품소개와 표현력 위주로 선정하게 된다.

심사기준은 주제 관련성, 작품성, 독창성, 가족수 등이며 고득점자 순으로 오는 4월 27일(목) 10명을 선정한다. 향후 5월초에 당선작에 대하여 시상할 예정이며 당선작의 저작권은 동해시립도서관에 귀속된다.

정창화 평생교육센터 소장은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립도서관 이용을 활성화 하고자 당선 작품은 도서관 전시와 행사 홍보, 도서관 소식지 삽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될 계획이므로 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