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공예품 대전 출품업체 개발비 등 보조금 지원 공모
강원도 공예품 대전 출품업체 개발비 등 보조금 지원 공모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공예품 대전에 참가할 관내 공예품업체-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우수 공예품 발굴 및 공예 산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 총 1,000만원의 사업비로 강원도 공예품대전 출품업체를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오는 7월 12일부터 춘천문화원에서 전시될 예정인 「제47회 강원도 공예품대전」에 작품을 출품하는 동해시 관내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보조금을 지원하는 것이며 보조금 지급 후 강원도 공예품 미 참가 시 지급한 보조금은 환수된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업체는 강원도 공예품대전 공고일(2016. 5. 2.) 현재 3개월 이상 동해시에 거주하고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업체로 오는 5월 19일(금)까지 시 기업유치과로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강원도 공예품 대전 출품을 위한 공예품 개발 및 상품화 개발 지원비를 업체별 100만원 한도내에서 지원 받을 수 있다.

한편, 동해시에서는 2016년 강원도 공예품 대전에 참가한 10개 업체에 총 1,000만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도자분야에 출품한 최용일 작가의‘소리향’이 대상, 섬유분야에 출품한 김희숙 작가의‘멋있는 포장 맛있는 포장’이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남기 기업유치과장은 “지속적인 공예품 생산업체 지원으로 지역특성을 살린 경쟁력 있는 공예품 발굴과 공예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