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참여로 미래 설계, 시민 대토론회 개최
시민 참여로 미래 설계, 시민 대토론회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7-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가 시민과 함께 미래 설계를 위해 오는 12일(월) 오후 2시 시민 대토론회를 실시한다.

시는 그동안 시정의 발목을 잡아온 오투리조트가 깨끗이 정리되고 재정위기단체를 조기에 벗어난 후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마련됨에 따라 태백의 미래를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민 공론의 장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펼친다고 밝혔다.

토론회에는 지역주민과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공무원 등 200여 명 내외가 참석하여 각종 지역현안에 대해 토의하게 된다.

특히, 경제 자립기반 확충과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성장 중심의 현안 등에 대해 지역민 모두가 참여하여 현안사업의 효과적인 사업추진 방안과 새로운 지역성장 담론을 모색한다.

토론회 진행은 1부에 폐광지역 대통령 공약사업과 지역의 각종 현안사업, 강원랜드와 태백시 간 상생 협력사업 들에 대한 사업추진 방안과 추진상황 등에 대한 브리핑을 한다. 또 2부 순서에는 패널들의 지정토론과 참석한 시민들의 자유토론,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시작으로 주민들과 크고 작은 소통의 만남을 자주 갖고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계획이다”며 “평소 시민들이 꿈꾸는 살기 좋은 도시 조성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대론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