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강원환경대상 전국자연보호강원본부 수상
제18회 강원환경대상 전국자연보호강원본부 수상
  • 편집국
  • 승인 2015-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한 강원환경 보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수여/ 제18회를 맞아 도민의 환경보전 의식고취와 강원환경의 가치 홍보

(수상자: 좌측부터 김진연,허 우 명,김 영 천,이형우,김 영 희,이 금 자)


강원도는 강원일보사와 KBS춘천방송총국과 함께6월5일(금) 오후2시 춘천베어스관광호텔에서 환경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수상자,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강원환경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고 강원환경을 잘 보전하고 가꾸어서 후손에게 물려주기 위해 1998년 첫 수상자를 배출한 이래, 년 환경보전과 환경행정 발전에 기여한 개인단체 등을 발굴하여 시상하는데, 지난해까지 368명을 시상했다.

제18회 강원환경대상 수상자

강원환경대상

- 전국자연보호강원본부(대표 김진연)

부문상

- 허우명 교수(강원대학교)

- 육군 제8278부대(여단장 이형우)

- 춘천 약사천살리기 시민실천단(단장 김영희)

- 김영천 교사(태백기계공업고등학교)

특별상

- 이금자(원주시)

환경가족상 : 18가족

춘천시 성심로

조성원

영월군 주천면

정필운

원주시 건등로

이상길

평창군 대화면

김종훈

강릉시 입암로

전진표

정선군 여량면

유광열

동해시 청운1길

박영길

철원군 동송읍

한성일

태백시 연립길

안효선

화천군 화천읍

김우신

속초시 교동

정성수

양구군 남면

홍순녀

삼척시 중앙로

최덕봉

인제군 북면

이영자

홍천군 화촌면

지영만

고성군 토성면

김아람

횡성군 횡성읍

박창현

양양군 현남면

황산옥

제18회 강원환경대상 영예의 대상에는 1995년부터 21년간 물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주관하고, 하천 정화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국자연보호강원본부(대표 김진연)에 수여됐다.

4개 부문상 수상자는 학술연구 및 기술개발 부문에 허우명 교수(강원대학교 환경해양건설공학과), 환경보호운동 부문에 육군 제8278부대(여단장 이형우), 환경보전 생활실천 부문에 춘천 약사천살리기 시민 실천단(단장 김영희), 환경교육 및 홍보활동 부문은 김영천 교사(태백기계공업고등학교)에게 각각 수여했다.또한, 어려운 생활 속에서 종이컵을 모아 불우청소년을 돕고 있는 이금자(원주시 황소마을길)씨에게 특별상을 수여했다.아울러 이날 시군에서 환경사랑 실천에 노력하는 가족에 대한 환경가족상도 함께 시상 했다.

강원도 관계자는 "번 행사는 도민의 환경의식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 도민소득과 행복을 완성하는 고품격 환경복지 구현을 앞당기고 나아가 강원도의 환경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대상을 차지한 전국자연보호강원본부(대표 김진연,사진)원도의 환경을 보전하고 가꾸기 위해 1990년 3월 3일 전국자연보호강원본부를 설하고 환경보전 및 자연보호활동을 전개하여 왔으며, 특히 1995년부터 21년간 간단체 주도로 ‘세계물의 날’기념행사 및 자연정화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수자원의 보존과 식수 공급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는 등 환경보호운동에 노력해오고있다.

엔사이드/김지성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엔사이드ATN뉴스'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