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안전요원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안전요원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장 박영덕)은 7월 13일(목) 창의적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중고등과정 독립학교인 재산면 내일학교(대안학교) 강당에서 「안전요원 자격증 취득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안학교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과 역량 개발을 위해 자발적 참여‧체험 기회 제공으로 안전예방 및 대처의 주체의식과 시민의식 함양을 위하여 실습중심의 교육으로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군은 “힘들고 어려운 부분이 있었지만 누군가에게 희망을 주는 안전요원 활동으로 응급상황 시 행동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을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영덕 센터장은 “모든 분야에서 안전은 가장 기본이 된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더불어 교육생 전원(21명)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어 실제상황 발생 시 응급처치 대응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갖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학교 밖 청소년 사업의 명칭인 “꿈드림”은 꿈과 드림의 합성어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꿈드림”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하여 상담, 교육지원 및 직업체험, 취업지원,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