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18 동계올림픽의 붐업 본격적 행보나서
강릉시, 2018 동계올림픽의 붐업 본격적 행보나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향 도·시민회에 동계올림픽 홍보 올림픽 붐업과 올림픽 기간 고향 방문 요청

 강릉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붐업 조성을 위해 강원도민회 중앙회 및 재경강릉시민회 등 출향 도민회(38개) 및 시민회(9개) 등 47개 도·시민회를 대상으로 방문 홍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날 2017 하남시장기 생활체육대회을 시작으로 9월 5일 포항, 가평, 화성 강원도민회 방문을 시작으로, 25일 군포, 동두천 강원도민회 방문까지 20여일간 방문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8월 강릉시장 서한문을 통해 출향 도민회와 시민회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도와줄 것을 요청했고, 시청 각 부서는 출향 도민회 및 시민회와 1:1 결연을 맺고 체육행사, 포럼, 정기총회 등 자체행사에 직접 방문하기로 했다.

주요행사로는 7일 출향 도민회 경제포럼이 정선 하이원호텔에서 개최(300명)되고, 17일 재경강릉고동문 체육대회가 잠실보조경기장에서 개최(700명)되며, 24일(일)에는 수원도민회 체육대회가 권선구 대부둑공원에서 개최(400명)된다.

시 각 부서에서는 올림픽 홍보 영상물(USB), 배너기, 팸플릿 등을 준비해 올림픽 경기일정 및 입장권 구입방법, 축제일정, 종목별 유망 선수 등 올림픽 관람 정보를 제공하고, 또한 강릉의 대표 관광지와 숙박, 음식업소 등 대회기간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 전반에 대해서도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강릉시는 올림픽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출향 도민회 및 시민회의 신년회, 정기총회, 체육대회 등 출향단체 각종 행사에 고향 소식을 알리고, 고향 사랑하는 마음을 통해 상호 유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최명희 강릉시장은 “최고의 올림픽 홍보대사는 출향 시민과 출향 도민”이라며, “앞으로 100여일 남은 동계올림픽의 붐업 열기가 전국으로 퍼져 나갈 수 있도록 출향 도·시민께서 적극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하고, 내년 2월 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큰 힘을 보태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9. 3일(일) 경기도 하남시에서 개최된  2017 하남시장기 생활체육대회에 참석한 강릉시 관계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적극적 홍보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오수봉 하남시장, 이현재 국회의원, 김종복 하남시의회의장, 구본채 체육회 수석부회장과 내외빈,선수 1000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