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름마치 풍 ‘THE K-WIND’ 개최
노름마치 풍 ‘THE K-WIND’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 복권기금 문화나눔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강릉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 (사)노름마치예술단이 주관하는 「노름마치 풍 ‘THE K-WIND’」 공연이 9월 27일(수) 저녁 7시30분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구 강릉단오문화관)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사)노름마치예술단은 1993년 창단했으며, 한국전통음악의 정통성을 지켜나가면서 장단, 호흡, 시김새 등 전통음악 어법을 토대로 다양한 레퍼토리 개발을 통해 현재와 함께 숨 쉬고 발전하는 한국전통음악을 추구해오고 있다.

노름마치만의 특화된 전통음악의 신명으로 60개국 200여 도시의 세계 유수 극장과 페스티벌 무대에서 우리 소리의 DNA를 전파하며 세계 월드뮤직 시장에서 ‘New Wave Korea Music Group’으로 찬사를 받고 있는 단체이다. 또한, (사)노름마치예술단은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표창장, 2011년 KBS 국악대상 연주상, 2016년 대한민국 한류대상 전통문화대상을 수상했고, 1,000만 관객 영화 <왕의 남자>에도 출연해 배우 지도와 제작 공연을 하기도 했다.

노름마치 풍 ‘THE K-WIND’ 공연은 불통의 시대, 소외의 시대에 전통문화를 새로이 재구성하여 징은 온몸을 감싸고, 북은 가슴을 울리고, 장구는 몸을 춤추게 하고, 쇠는 영혼을 깨우고, 태평소는 길을 열어 바람이 절로 나는 시간여행을 즐길 수 있다.

길놀이를 시작으로 판굿, 소낙비, K-TRap, Brass Rap, 노름마치 시나위 등으로 출연자와 관객이 소통하고, 과거와 현재가 소통하고, 우리 모두의 마음속에 희망이 가득할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일 것이다.

노름마치 풍 ‘THE K-WIND’ 공연은 전석무료(선착순 예매) 공연이며, 예매 및 문의는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033-660-3944)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