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터지다 수학!’, 제2회 강원수학축전 개최
‘빵! 터지다 수학!’, 제2회 강원수학축전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수학 프로젝트형 통계수업 발표대회 진행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4일 원주 단구중학교에서 ‘2017 제2회 강원수학축전’을 개최한다. 이번 수학축전은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져 자기 주도적 학습 태도를 갖게 할 목적으로 운영된다. 이번 축전은 ‘빵! 터지다 수학!’이란 슬로건 아래 ‘보고 만지고 배우는 수학!’을 주제로 수학체험전, 수학탐구대회, 수학 대중강연, 수업관련 전시, 동아리 축하공연 등의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수학체험전에서는 학교급별, 연구회별 운영부스 등 100개의 수학체험부스가 운영되며, 수학탐구대회에서는 아프리카 수학 오와리, 트럼프카드를 활용한 초등연산대회(M24), 통계포스터 발표대회, 도미노를 활용한 창의력대회, 행사포스터그리기대회 등이 함께 열린다. 이 외에 대형수학구조물 전시, 각 학교 동아리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됐다.

이번 행사에는 체험부스 운영을 위해 교사 및 도우미 학생 900명, 수학탐구대회에 244명, 동아리 공연에 110명이 참여하며, 도교육청은 일반 학생 및 학부모 약 5천명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상은 창의진로과장은 “전국적으로 수포자 문제가 심각하게 제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수학을 더욱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수업방법 개선의 노력들이 교육 현장에 널리 퍼질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