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기사’, 가파른 상승세 속 단 5회 만에 시청률 10% 돌파!
‘흑기사’, 가파른 상승세 속 단 5회 만에 시청률 10% 돌파!
  • 정상미 기자
  • 승인 2017-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흑기사’ 김래원X신세경X서지혜, 다시 시작된 삼각관계…전생의 악연 끊을 수 있을까?
흑기사’ 서지혜가 김래원의 마음을 갖기 위해 나섰다.

지난 20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흑기사(BLACK KNIGHT)’(극본 김인영 연출 한상우 제작 n.CH 엔터테인먼트) 5회가 10.4%(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시청률 10%대를 돌파 하며 4회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이날 방송에서는 현생에서 재회한 문수호(김래원 분)에 대한 집착을 보이는 샤론(서지혜 분)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지난 방송을 통해 샤론은 200여 년 넘게 기다려왔던 수호(전생 이름 명소)와 마침내 재회했다. 단 번에 수호가 명소의 환생임을 알아본 샤론은 “당신 나를 기억 못하지. 여보”라고 혼잣말하며 그를 향한 절절한 감정을 드러냈고, 여전히 자신이 아닌 정해라(전생 이름 분이/신세경 분)를 사랑하는 수호의 모습을 보며 슬픔과 질투를 감추지 못했다.

이어진 5회 방송에서는 수호를 자신의 남자로 만들려고 하는 샤론의 모습이 그려졌다. 베키(장백희/장미희 분)는 샤론이 수호를 만났다는 사실에 낭패감을 느끼면서도 수호가 해라에게 선물할 옷을 주문하러 왔었다는 말에 “만나야 할 사람들이 만난 거다”라며 “두 사람 방해하지 마라”고 샤론에게 일침을 가했다.

하지만 수호가 자신의 운명이라고 믿는 샤론에게 베키의 충고는 허사였고, 해라에게 선행을 베풀어 자신의 업보를 씻으려고 했던 샤론은 이제 그녀에 대한 적의를 숨기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해라가 수호와 키스했다고 고백하자 질투와 분노를 참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 서늘한 긴장감을 더했다.

반면 수호의 관심을 받기 위해 아픈 척하며 연락을 취하거나, 양승구(김설진 분)에게 본인과 해라 중 누가 더 예쁘냐며 “나 외로워. 나 예쁘고 싶어”라고 말하는 샤론의 모습은 일면 짠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서지혜 특유의 몰입도 높은 감정 전달력과 애절한 목소리가 시청자들에게 감정이입을 불러일으킨 것.

이처럼 ‘흑기사’ 5회에서는 수호와 재회한 후 과거에 지은 죄를 보속하는 대신 수호의 사랑을 차지하고자 하는 샤론의 모습이 그려지는 한편, 200여 년 전 전생 이야기가 이어지며 극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이끌었다. 명소의 마음에 있는 이가 누구인지 짐작도 하지 못한 채 분이를 시댁으로 함께 데려갔던 서린(현재 샤론)은 명소의 마음을 눈치 챈데다가 명소와의 사이에 아이가 생기지 않자, 명소를 잃을 것 같은 불안감에 분이를 죽이려는 계획까지 세웠다.

과연 전생에서 지독한 악연으로 얽혀 서로를 불행하게 만들었던 샤론과 수호 해라 커플이 현생에서 과거 인연을 끊어낼 수 있을지, 다시 시작된 이들의 삼각관계가 어떻게 전개될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또한 ‘흑기사’는 회를 거듭할수록 속도감 있는 전개, 전생과 현생을 넘나드는 흥미로운 스토리, 수호 해라 커플의 달달한 로맨스로 호평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 같은 상승세에 힘입어 2주 연속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는 동시에 방송 5회 만에 두 자리 수 시청률을 기록했다. 채널과 플랫폼의 다변화로 시청률 파이가 줄어든 상황에서도 ‘흑기사’가 시청률 10%대를 돌파하며 ‘웰 메이드 드라마’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수호와 해라, 샤론의 삼각관계가 더욱 첨예해질 것을 예고해 향후 전개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흑기사’는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위험한 운명에 맞서는 한 남자의 순애보를 다룬 작품으로, 21일 오후 10시 6회가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