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조장혁, 과거 ‘이승철의 아류밖에 안 된다’는 쓴소리 들었다?!
가수 조장혁, 과거 ‘이승철의 아류밖에 안 된다’는 쓴소리 들었다?!
  • 정상미 기자
  • 승인 2017-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SBS ‘영재발굴단’에서는 실력파 작곡가이자, 허스키 보이스를 대표하는 ‘한국의 브라이언 아담스’ 조장혁과 함께 2017년 한 해를 정리하는 송년특집을 준비했다.

저작권협회에 등록된 곡만 100여 개에 달하는 조장혁은 이선희, 박지윤, 김정민 등 내로라하는 가수들의 작곡을 도맡기도 했다. 그런 그는 수많은 히트곡 중 가장 애착이 가는 곡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거침없이 ‘중독된 사랑’이라고 답했다. 그는 ‘중독된 사랑’의 첫 소절을 쓴 후, 더 이상 영감이 떠오르지 않아 서랍에 넣어둔 채 1년이 지난 어느 날, 술 한 잔을 걸치고서 단 40분 만에 완성했다는 탄생 비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대한민국 대표 허스키 보이스인 그에게도 남모를 사연이 있었다. 조장혁은 과거 유명 베이시스트 송홍섭과의 작업 도중, “네 목소리는 이승철과 비슷하다. 이렇게 하면 평생 이승철 아류밖에 안 돼!”라는 충고를 들었다는 것이다. 이후 그는 맹연습 끝에 자기만의 목소리를 완성시켰다고 밝혔다.

또한 조장혁은 그가 가정적인 아빠가 될 수밖에 없었던 이야기도 전했다. 그는 가수 활동을 잠시 쉬고 있던 시기에 아이들이 태어나 의도치 않게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갖게 됐다는 웃기고도 슬픈 얘기를 털어놨다.

유난히 아빠를 많이 챙긴다는 두 아이들은 조장혁 못지않게 음악에 조예가 깊다. 초등학교 1학년 딸은 피아니스트를 꿈꾸고 있고, 6학년 아들은 래퍼가 돼 경연 프로그램에 나가겠다고 선언했다고 한다. 자상한 아빠 조장혁은 언젠가 아이들과 함께 컬래버레이션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언급했다.

멋진 노래들과 함께한 가수 조장혁의 유쾌하고 따뜻한 이야기는 27일 오후 8시 55분, 한 해를 마무리하는 SBS ‘영재발굴단’ 송년특집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