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다임 전환! 산림분야 주요시책 설명회
패러다임 전환! 산림분야 주요시책 설명회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이 좋은 강원도‘스마트 산림디자인 프로젝트‘본격 추진

강원도는 오는 29일 오후 2시, 양양 서림산촌생태마을에서 녹색국장 주재로 도내 18개 시군 산림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2018년도 산림 분야 주요시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금번, 시책 설명회는 산림·산촌 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내 우수 산촌생태마을을 찾아 성공사례 체험과 함께, 올림픽이후 산림분야 나아갈 방향 및 전략들에 대해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주요현안 및 시책으로는 오는 2월 11일 앞으로 다가온 평창올림픽의 안전개최를 위해 산불예방·감시·홍보활동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올림픽이후, 산림에서 강원발전의 새로운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고자 4대전략 13개 핵심과제를 선정, 도민소득과 연계된‘강원도 스마트 산림디자인 프로젝트‘본격 추진한다.

특히, 산악관광 랜드마크 조성, 산촌도시주택 모델 확대, 도 전역에 30분 거리‘쉼·숲‘과 1시군 1명품숲 조성,제도개선을 통한 임업인· 산림관련단체 육성지원 등 산림경관 상품화,세일즈로 관광객 유치와 함께 돈이 되는 산림경제, 일자리가 나오는 경제임업 정책을 전략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길수 강원도 녹색국장은 금년도에 새롭게 추진하는‘스마트 산림 디자인 정책‘을 도와 시군이 공조하고 소통하면서 발 빠르게 대응해 도민들이 피부에 와 닿는 정책이 되도록 속도감 있는 추진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