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 션 크 루 아 이 돌 의 탄 생 ! 참 가 자 들 열 정 슈 퍼 그 뤠 잇 !
패 션 크 루 아 이 돌 의 탄 생 ! 참 가 자 들 열 정 슈 퍼 그 뤠 잇 !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8-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위, 패션크루들에 의한 패션크루들의 사기진작 추진 계기 마련 -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25일(목) 홍대 스테이라운지에서 장새별 아나운서의 사회로「패션크루 아이돌 컨테스트」결선을 개최했다.

「패션크루 아이돌 컨테스트」는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고취하며, 국민적 붐업을 조성코자 진행되었다. 예선심사(16일)를 통과한 17팀(노래 12팀, 댄스 5팀)이 참가하였으며, 외국인 참가자 2팀은 영상심사로 대체했다.

결선 참가자 전원이 열정과 개성이 넘쳐 심사위원의 의견을 반영하여 출전한 17팀 모두를 패션크루 아이돌로 선발하였으며, 그 중 특히 뛰어난 열정을 보여준 6개팀에게는 상장 및 부상(50~10만원 상품권)을 수여했다.

패션크루 아이돌로 선발된 참가자들의 영상은 숙소 및 경기장에서 상영될 예정이며, 대회기간 공연자들과 함께 공연도 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서 영예의 1등을 차지한 랑다비(수호랑과반다비의 합성어:단체 댄스참가)팀의 이설아씨는 “사전 준비 기간 근무를 같이 하는 자원봉사자 친구들과 함께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패션크루 아이돌로서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노력하겠다. 소규모 공연 등 여러 행사에서 자원봉사자들의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조직위원회 문영훈 인력운영국장은 “17팀의 패션크루가 앞으로 83,000명의 전체 패션크루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다양한 일을 하게 될 것이다. 이번 패션크루 아이돌 컨테스트는 역대 올림픽·패럴림픽 대회에서 처음으로 진행된 컨테스트로 올림픽 역사의 새로운 legacy가 되었다”고 밝혔다.